본문 바로가기

일반팁

프랑스 혁명으로 만들어진 인권선언의 이름


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C%9D%B8%EA%B0%84%EA%B3%BC_%EC%8B%9C%EB%AF%BC%EC%9D%98_%EA%B6%8C%EB%A6%AC%EC%84%A0%EC%96%B8

 

인간과 시민의 권리선언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프랑스 인권선언 인간과 시민의 권리선언(프랑스어: Déclaration des droits de l'Homme et du citoyen)은 프랑스 혁명으로 만들어진 인권선언이다. 에마뉘엘 조제프 시에예

ko.wikipedia.org

 

인간과 시민의 권리 선언 (1789)

 

목적: 1789년 프랑스 혁명 중에 채택된 이 선언은 자유, 평등, 박애의 원칙에 기반하여 인간과 시민의 기본 권리를 명시하고 있습니다. 이 선언은 봉건제와 구체제를 종식시키고, 국민주권과 개인의 자유를 강조하며, 현대 민주주의와 인권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.

 

주요 내용:

  1. 자유와 평등: 모든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자유롭고 평등하며, 이러한 권리는 사회적 특권에 의해 제한될 수 없습니다.
  2. 주권: 모든 주권의 원천은 국민에게 있으며, 국민은 대표자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합니다.
  3. 법 앞의 평등: 법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며, 누구도 특별한 법적 특권을 가질 수 없습니다.
  4. 재산권: 재산은 신성하며 불가침의 권리로 보호되며, 법적 절차를 통해서만 박탈될 수 있습니다.
  5. 표현의 자유: 사상과 의견의 자유로운 표현은 가장 귀중한 권리 중 하나로서, 공공질서를 해치지 않는 한 제한될 수 없습니다.
  6. 종교의 자유: 모든 사람은 양심의 자유와 종교의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.

Only I can change me life, no one can do it for me. – Carol Burnett